불꽃놀이의 하루

  Home  > 불꽃따라하기  > 불꽃놀이의 하루

불꽃따라하기
 
불꽃놀이 행사의 뒤편을 소개합니다. 화려한 불꽃놀이를 위한 사전작업 입니다.
행사전에는 주최자와 협의,관할경찰서에의 허가신청, 세세한 연출프로그램 작성등의 꼼꼼한 준비를 합니다.
1. 출발
트럭 몇대에 발사관과 렉,갖가지 모양의 불꽃류,콘솔,기타 소도구와 방화용구등을 실어 현지를 향해 출발!!
2. 도착,작업개시
발사관을 설치할때에는 낙엽이나 마른풀들을 제거하거나 주변에 물을 부어 적시는등의 화재예방을 위한 사전작업을 한다. 때로는 소방서에 살수를 부탁하는 일도 있다.
3. 검사
감독관청의 담당자와 소방서에서의 검사.허가신청서의 신고내용과 현장의 내용을 대조하고 여러가지 검사를 한다.
4. 발사준비 완료 보고
현장에서 클라이언트나 기획,감독자에게 준비완료 보고를 한다
5. 불꽃놀이 개시
Comet나 뇌명등을 신호로 하여 불꽃놀이가 시작된다. 관객이 싫증나거나 지루해하지 않도록, 드라마틱한 타이밍을 계산한 타임 스케줄에 따라 넓은 하늘에 여러가지 모양의 꽃을 피운다.  
6. 행사중
점화장치나 발사관등 그 밖에 추진하는 구슬의 행방을 눈으로 쫓아 점화했는지 어떠한지, 점화돼지않았다면 불발탄은 어디로 떨어지는지, 발사관주위에서 화재가 발생하지는 않았는지, 일반인들이 발사관주위로 접근하지는 않는지 등등등..
7. 행사 종료후 정리작업
발사관,콘솔등의 철수, 현장부근의 정리,불발탄의 수색
8. 철수
대부분 자정이 넘은 늦은 시간에 철수. 피곤한 몸을 이끌고 무사히 행사를 잘끝냈다는 뿌듯함으로…
9. 다음 날….
행사가 끝난 다음날에도 작업은 계속된다. 어두워서 완벽할 수 없었던 현장의 정리와 혹시 있을지도 모를 불발탄의 수색. 불발탄이 하나라도 남아있다면 위험하기 때문에 한번 더 수색!!


 
불과 수분에서 수십분의 불꽃놀이를 위해서 소비되는 비용과 노력은 막대한 것입니다만 그러함에도 보는 이들은 더 나은 불꽃, 더 멋진 연출을 원하기 때문에 불꽃 종사자들은 노력을 멈추지 않습니다.
또 이 때가 있기 때문에 불꽃 종사자들의 하루하루는 보람을 느끼게 됩니다.불꽃놀이 아는 만큼 보입니다!!

아~~ 아무리 감동을 받으셨더라도 앵콜은 외치지 말아주십시오~ 무식하단 소리 듣습니다. =)
quick

회사명 : 대한화공   |   대표전화 : 02-941-8888 / 02-953-1801 / 925-4893 ~ 4   팩스: 02-925-4895
대표 : 조규백    |    E-mail : dhfw2@daum.net   |    주소: 우)130-86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제기로36길 42 (청량리동 53-4) 2층